[여수 맛집] 여수당 바게트버거 , 쑥 아이스크림 먹고온 후기 !!

첨지의 review ::/첨지의여행

[여수 맛집] 여수당 바게트버거 , 쑥 아이스크림 먹고온 후기 !!

ΘㅅΘ 2020. 7. 11. 15:56

 

 

안녕하셔요?

어제오늘 날씨가 꾸리꾸리 한것이 영.. 

비가 한바탕 쏟아지려면 쏟아질것이지..!!!

끕끕 대환장 !

 

블로그 써야할게 밀려서 

부랴부랴 써봅니다

o((⊙﹏⊙))o.

 

 

여수에 가면 먹어야 할 게 궁금하시져?

저도 그랬어요

현지인 친구들이 여수에 살고있지만

추천해주는건 네이버랑 똑같더라구요 

네이버봇인줄...!!??

 

 

 

암튼 !! 오늘은

여수 가기전에 검색도 많이 해보고

여수에서 핫플레이스라는

여수당을 가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수당

 

수제 바게트 버거

쑥 아이스크림

 

 

영업시간

08:30 ~ 21:00

 

 

 

여수 맛집 여수당

 

 

 

우선 위치는 이순신광장 로타리쪽에 보면 딱 보여요

아 저기구나~ 하실꺼예요

여수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많이 오게 되실꺼예요

 

제가 여수에서 고등학교까지 살았었는데,

여기가 제 시절엔 시내라고 불리는 핫플레이스였답니다

중고딩들의 만남의 장소..? 하핫

지금은 상권이 아예 다 죽어서 시내라고도 못 부르겠네요

 

그래도 이순신 광장이랑 여수당 이순신버거 등등

유명한 곳들이 부근에 많이 생겨서 여행오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다행이네요

 

이날은 비가 왔습니당

여수당은

1층 주문데스크

2층 주문하고 먹을 수 있는 홀

 

보통은 포장을 많이 해가시더라구요

저희는 그냥 바로 먹을꺼여서 가지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여수 맛집 여수당

 

 

수제 바게트 버거 !

사실 전 별 흥미 없었는데

오빠가 이거 먹어보자고 졸라서 먹게된거예요

저는 막 핫플 이런거 별로 관심이 없어서.........

근데 또 막상 먹으면 제가 다먹어요

돼.지.본.능

 

 

 

여수 맛집 여수당

 

 

 

이걸 먹고 또 다른데 가서 밥을 먹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 배운사람 인정? )

간단하게 수제 바게트버거 1개랑 해풍 쑥 아이스크림 1개를 먹기로 했어요

 

가격은

바게트버거 4.000원

해풍 쑥 아이스크림 3.000원

 

옆에 보시면 세트가 있어요 

단품 드실거 아니면 세트가 저렴해요

세트 3번으로 주문하면 되겠죠?

500원이 저렴해졌네요 개꿀띠

 

* 화장실은 이순신 광장 딱 보시면 엘레베이터 보여요 그 오른쪽에 있어요 

시설은 깨끗했는데 비린내? 가 좀 났어요 ㅠ_ㅠ

 

 

 

여수 맛집 여수당

 

 

 

줄을 서서 주문해봅니다

사람이 꾸준히 들어와요

휴가 비수기였고 평일이었고 낮이었는데 !

주말이나 성수기 되면 줄 길게 서겠죠?

 

 

 

여수 맛집 여수당

 

 

 

주문을 하고 왼쪽으로 돌면 

제가 주문한 음식을 받는곳이 나와요

초조한 마음으로 미어캣처럼 음식을 기다려요

 

원산지도 보이길래 찍어봤어요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네요!

안심입니다

 

 

여수 맛집 여수당 2층

 

 

 

들고 2층으로 올라왔어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요

거의 다 여행객분들인것 같았어요

아이스크림만 드시는 분들도 있었구요 

저희도 창가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여수 맛집 여수당 바게트버거

 

 

 

크기는 바게트 반쪽

빵은 일반 바게트랑 다를게 없었어요

안에 속을 다 파서 재료를 채웠어요

 

 

 

 

여수 맛집 여수당 바게트버거

 

 

 

보이시나용?

디게 맛있었어요

생각만큼 느끼하지 않았고

약간 매콤했구요 재료도 꽉 차 있었어요

하나 먹어도 좀 든든한 느낌

오빠가 서브웨이 좋아하는데 질질 흘리면서 먹어서

자기 자신이 추접시러워 진다고 자주 안먹거든요

근데 이건 깔끔하게 먹어진다면서 좋아했어요

저보단 오빠가 더 좋아하고 잘 먹었어요

 

 

 

여수 맛집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요건 쑥 아이스크림

쑥 하니까

쑥~~대머리~~~

하고 김쑥 언니야가 생각나네요

의식의 흐름 무엇?

 

 

 

여수 맛집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크기도 작진 않아요(그렇다고 많은것도 아님)

그냥 롯데리아나 맥도날드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정도?

적당해요 

 

맛은? 와 맛있어요

💜💚💙

첨지 광광 우럭இ௰இ

전 바게트 버거 몇입 먹고

이 쑥 아이스크림에 올인했어요

 

쑥 아이스크림이라니 상상이 잘 안가실테지만,

음 대충 표현해보자면?

 

그 찰떡 아이스라고 아이스크림 아시죠

그 찹살떡처럼 생긴거 두개 들어있는 그 아이스크림이요

(기억 안나신다면 검색을!!!)

그 겉에있는 얇은 쑥떡?? 딱 그 맛이예요

그 맛의 아이스크림이예요

 

개인적으로 취향저격당했어요

아 이건 서울 가져와서 갖다 팔고싶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또 생각나네요

 

쑥 이런맛 안좋아하시면 어쩔수없지만...ㅠㅠㅠ

전 녹차도 좋아하고 그런거 좋아해서 넘 맛있게 먹었어요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여수 다음에 또 내려간다면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쑥 아이스크림 먹으러요

 

이 부근 와보셨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가격도 쎄지않고 가볍게 간식개념으로 !

 

PS.

바게트버거는 진남관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면

좌수영 바게트라고 있는데 거기가 원조라네요 소근소근  

 

 

*

주소 및 인스타그램 첨부할께요

 

 

 

http://www.instagram.com/yeosudang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