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로 코로나 피해서 여름휴가 가즈아 ! (현지인 솔직후기)

첨지의 review ::/첨지의여행

여수 로 코로나 피해서 여름휴가 가즈아 ! (현지인 솔직후기)

ΘㅅΘ 2020. 7. 5. 19:09

 

💛
안녕하셔요?
일주일간 여름휴가를 다녀왔더니만,
후유증에 죽가쓰요 아주그냥 💦

(하염없이 눈물이나~~~ -제아 후유증 中- )

남편도 그렇구  저도 일하기 완전 싫은거 있죠 알쥐알쥐?

무력하고~ 누워만 있고 싶고~ 더 놀고싶고~
근데 놀려면 돈은 필요하고~로또는 어제도 망했고~

추억이나 새록새록 살려보자 하고
이번 여름휴가 여행기를 블로그에 써보려고 합니당 6^^

 

 

저는 이번에 코로나 신규확진자 없는 청정지역
전라남도 여수시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어요
사실 2019년도 말쯤에 여름휴가지를 고민했었는데요
(코로나 터지기 전 ㅠ_ㅠ)

한번도 휴양지로 가본적이 없어서 보라카이같은 해외휴양지를 가보고싶었거든요
아는 언니들도 그쯤 많이 다녀와서 가이드 소개도 받았구요
근데 코로나가 뙇 터져부린거 아니겠음까
해외는 눈도 못돌리고..

국내여행을 어디로 갈까 하니,
제주도는 이미 포화상태더라구요 
뱅기도 그렇구 숙소도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대 !
그리고 많은 인원이 제주도로 몰려있는 상태.

그래서 제가 유년시절(?)을 보냈던
전라남도 여수로 가기로 했습니당!

제목이 약간 어그로였나요?ㅎㅎㅎ
지금은 현지인이 아니지만 자주 내려가기도 하고!
현지인친구들 데리고 다녔으니깐 반은 맞다고 해주세용ㅎㅎ 


[여수여행] 

1. 여행지에 가볼만한곳 정하기
2. 숙소정하기
3. 차편 알아보기



이렇게 계획을 아주아주아주 간단하게 짜고 
일단 여수에 갔을때 돌아볼만한 곳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했어요

여수 ! 하면 제 고향이기도 하지만, 솔직히 가볼데가 많지 않거든요....
( ̄ ‘i  ̄;)


한번도 안가보신 분이라면,
여수역(기차역) 바로 앞에 있는 
여수 엑스포에 가셔서 아쿠아리움과 지금 하고있는 테디베어전 즐기시면 좋을듯 해요!
아마 티몬이나 인터넷에서 표 구매하시면 패키지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직접 가서 구매하시는것보단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전 엑스포는 이미 다 예전에 뗏기 때문에 또 가고싶지는 않았어용 ㅠ
( 아이들이 있다면 자주 가도 좋아요 )

그래서 해상 케이블카 타고!
여수 시내 한바퀴 돌면서 추억의 가게 , 현지인 맛집 돌아다니고 !
현지인 친구들 데리고 좋은데도 가고 ㅎㅎㅎㅎ
사실상 맛집 투어를 하겠단 얘기죠... 핫핫

그리고 여수밤바다! 가서 쐬주 한잔 하고! 😁

가족들이랑 같이 펜션놀러가서 바닷가 보고!


전 이미 다 다녀왔기에, 맛보기로 사진 한잔씩을 올려봤어요

블로그 하나씩 올리면서 이 페이지에 바로 갈수 있도록 주소를 올려놓을까 합니다

 


여수여행 솔직 후기 및 미세먼지 tip

 

여수 하면 돌게장. 갓김치 유명하잖아요?
현지인은 아니지만 , 현지인 친구들을 둔 고향 사람이 말합니다.


돌게장

 맛은 소름끼치는 그런 맛은 아닙니다....
제가 해산물을 안좋아하기도 하지만, 줄서있다고 해서엄청난 맛집을 기대하지는 마세욤 ㅠㅠ
기대안하고 가면 맛있게 먹을만 합니다

울 아부지는 예전에 정말 맛있던 집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맛이 전혀 안나서 안가신답니당 ㅠ
그리고 게가 돌처럼 엄청 딱딱해서 돌게거든요 ㅎㅎ 드실땐 치아 조심!!

먹을때 깡!! 깡!! 이런소리나욬ㅋㅋㅋㅋ


갓김치

는, 인정입니다
솔직히 저희본가도 갓김치 다 사먹거든요?
잘하는집이 있어용 ㅎㅎㅎㅎ 저흰 그집에서만 사먹고
지금 사는데로 택배도 다 해줘서 조금씩 시켜 먹어요
서울에서 갓김치 밑반찬으로 나오는데도 많이 없긴 하지만,
맛있는 집도 못봤거든요.... 여수 갓김치는 증말 인정입니당
(맛있는갓김치집 추천 받으시려거든 말하심 알려드립니당 ㅎㅎㅎ
혹시나 해서 말하지만...전혀 저와 아무관계없는 갓김치집입니다.......)



엑스포!

는 가볼만 하구요 , 대신 본값 다 내고 가기엔 조금은 비싸단 생각이 듭니다.

(할인권 알아보고 가기!)

 

 

 

 

 

출처: 내 비루한 핸드폰 / 여수 케이블카


케이블카!

는 타셔야 해요 . 저 고소공포증 있어서 얼어서 탔는데,
그래도 그 바다위에서 탁 트인 하늘이랑 같이 보는 그 풍경은 정말~ 돈주고도 못사요

저 구름좀 보시라구욧.. ㅠㅠ 장관입니당
꼭 보세요 왕복 아니어도 편도로만 보셔도 돼요 사진 많이 찍으시구요
(요즘 패키지나 할인권도 많이 나오니까 꼭 타보시길 바래요)
지금 코로나 때문에 많은 인원 한 칸에 안태우거든요
저희도 2명이서 한칸 탔어요
이럴때 만끽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비가 무쟈게 오는 여수 밤바다


여수밤바다!

는 추천합니다
대신, 가격은 좀 비싼거 감안하고 가셔야 하고
삼합 비싸고 맛은 사실 기대보단 떨어집니다
(제 현지인 친구들은 해양 공원은 가는데, 가게는 안들어갑니다ㅜㅜ)
전 그랬어요..... 하핫 ㅎㅎㅎㅎ
그래도 바다 보면서 소주한잔 한다는 그 맛에 먹는거죠
비가 안온다면, 바람좀 불어준다면,
그 해양공원에 벤치에 앉아서 맥주 드시면서 바다 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꼭 가게에 들어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수 오셨다면 꼭 한번은 걸어보시길!


뷰 좋은 카페/ 펜션/ 숙박 ! 

음.. 여행 오셔서 사진 많이 찍으실꺼죠? 꼭 가세요
여수에 고소동이라고 해서 약간 언덕동네같은 곳이었는데
지금은 카페동네로 알려져있더라구요
차 없으셔도 그냥 웬만한데서 택시 타구
고소동에 카페 많은데 가주세요 " 하면 알아서 가주십니다
전 기사님이 좋다는데로 갔는데, 진짜 풍경 죽여줍니다
와.. 정말.. ㅋㅋㅋㅋㅋㅋ

저 사진이요, 업체 사진도 아니고....

음료 주문하면서 기다리다가 창가쪽 그냥 찍은거예요....

걍 폰으로... 대박이져??????

빙산의 일각입니다
기왕 커피 드실꺼면 꼭 가서 사진 많이 찍고 바다 보시면서 드세요
강추!

여수 예쁜 카페 모이핀
여수 예쁜 카페 모이핀


* 돌산에 '모이핀'이라는 엄청나게 큰 곳도 있는데, 차 있으시면 꼭.........가보세요!

저도 다녀와서 사진 올려봅니다 ㅎㅎㅎ

 

 

 

 

여수 뷰 좋은 펜션 뷰917



펜션/ 호텔 및 숙박, 알아보시면 바다뷰가 꽤 많아요
물론 비싼곳도 있는데 저렴한곳도 많습니당
사진에 속지마시고.. 저도 펜션 뷰 좋은곳에 잡았지만, 실내 환경은 그닥이었어요ㅠㅠ
다녀온 분들 후기 꼼꼼히 읽어보시고 좋은 가격대에 다녀오시길 바래요!

내가 무엇이 중요한지를 먼저 정하시고 숙소를 찾아보세요!
뷰/사진촬영< 이 먼저라면 다른게 조금 떨어져도 뷰만 좋은곳이 있고
다른건 모르겠고, 실내/시설/서비스<가 먼저라면 그에 맞는 곳이 또 있거든요
정말 다양하게 많으니 꼭 잘 알아보고 가시길 바래요



음 지금은 생각나는 것들만 써봤는데요
또 포스팅 하면서 하나하나 추가해볼께요!

여수여행 지금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추천에 한표입니다
4일중 하루는 완전 비와서 힘들었지만 날씨도 좋았고, 공기 너무좋고요
코로나 걱정도 없는 안전지대라 좀 마음은 편하게 다녔던것 같아요
(물론 어딜가든 마스크 다 착용 했음다!)
다시 올라오니까 왜이렇게 숨이 막히는지요 ㅠㅠ

어디든 상관없이
기간과 예산에 맞게 좋은곳 알아보시고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래요!
코로나 물러가라!ㅠ_ㅠ



 


+

다녀온 곳 포스팅 하나씩 올릴께용 혹시 참고하실분들은 보셔용 ㅎㅎㅎ

 

 

1. 여수 히든베이 호텔 숙박 후기

https://chumchum88.tistory.com/entry/여수-호텔-추천-4성급-호텔-히든베이-2박-상세한-후기-스압주의

 

[여수 호텔 추천] 4성급 호텔 히든베이 2박 상세한 후기 ! ! (스압주의)

[사진 많고 글도 많아요! 스크롤 압박 주의] 안녕하셔요?! 지난주 코로나를 피해 다녀온 여수 여행 후기를 오늘부터 하나씩 올려보려고 합니당 후유증.. 아직도 안가셨단 말이죠~ 말이죠~ 사진만

chumchum88.tistory.com

2. 여수 인피티니 풀장이 있는 펜션, 더뷰 917 후기

https://chumchum88.tistory.com/entry/여수-펜션-추천-인피니티풀-더뷰-917-가족여행-간-솔직후기

 

[여수 펜션 추천] 인피니티풀 더뷰 917 가족여행 간 솔!직!후기 !!

안녕하셔요?! 와우 어제 쓴 여수 호텔 추천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똬앟 ! 저 정말 밥먹다가 쓰러질뻔 했잖아요 ㅠ_ㅠ 너무 행복해서!!!! 다음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난생 처음 있는 일이었어�

chumchum88.tistory.com

3. 여수 뷰 쩌는 카페 ' 모이핀 ' 강추!

 

https://chumchum88.tistory.com/entry/여수-가면-꼭-가봐야할-뷰-정말-예쁜-카페-모이핀-생생후기

 

여수 가면 꼭! 가봐야할 뷰 정말 예쁜 카페 [모이핀] 생생후기 !!

사진 많음 주의 !! 스크롤 압박 주의 !! 안녕하셔요? 요몇일 계속 여수로 여름휴가 다녀온 블로그를 올리고있어요 하나하나 올릴때마다 그때 생각이 나서 행복해지네요 역시 사진이 남는거라는��

chumchum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