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중고폰 ATM 으로 중고 휴대폰 파는 방법

첨지의 review ::/내돈내산리뷰

민팃 중고폰 ATM 으로 중고 휴대폰 파는 방법

ΘㅅΘ 2020. 11. 26. 19:12

 

안녕하세요옹

요즘 몇일간 바빠서 블로그를 또 방치...는 아니지만 글을 못썼네용 ㅠ.ㅠ

제가 얼마전에 핸드폰을 아이폰 12 프로맥스로 바꾸지 않았습니까?

▶관련글

내돈내산리뷰 - 아이폰 12 프로맥스 그래파이트 언박싱 후기

내돈내산리뷰 - 아이폰12프로맥스 강화유리필름,케이스,카메라케이스 추천

 

 

티 월드 다이렉트 샵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구매할 때 오늘보상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던 중고폰을 팔면 5만원 더 보상을 준다기에 팔기로 했었거든요.

저는 기존에 액정 개박살난 아이폰 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구요.

 

나으 3년지기 아이폰7플러쑤 미아내 박살내서 ... 새끼손가락 살 뭐야 왜조래

 

진짜 장난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태로 아이폰 12 시리즈 기다리며 근 6개월 쓴듯-_-_-;;;;

오빠가 대체 이걸로 화면이 보이냐며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팔면 뭐 얼마나 나오겠냐고 팔러가냐고 했거든요....

 

중고폰 판매기 민팃

 

중고폰 판매는 민팃이라는 중고폰 ATM기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에서 이 프로그램을 끼고 개통을 하면 문자로 안내가 따로 온답니다.

새 핸드폰 개통 후 15일 이내에 가서 판매하면 됩니다.

일단 가까운 민팃 ATM기를 찾아야겠지요?

제일 쉽게 생각하시기론 가까운 3대 대형마트인 롯데마트 / 홈플러스 / 이마트 입구쪽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민팃 ATM 위치 바로가기도 첨부해둘께요 한번 검색해보시고 가보세요

▶ 민팃 (mintit.co.kr)ATM위치 찾아보기

 

 

일단 전 인천에 거주하고 있고 가까운 곳에 구월동 홈플러스가 있어서 그쪽으로 이동했어요.

마침 장 볼일도 있고 나가서 일처리 할것도 있어서 겸사겸사 ㅎㅎ

 

구월동 홈플러스에 있는 민팃 ATM 은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오자마자 보였어요

홈플러스 서비스? 사은품 교환장소 옆에 있었답니다.

 

아 근데 어떤 남자분이 이미 하고 계신것...

금방 끝날줄 알았는데 왜케 오래걸림................

진짜 한 10분 기다린거 같은데 안끝나셔서 들어가서 장 먼저 보고 나왔어요

 

장 보고 나왔는데 이번엔 2차 기다림.

약~~~~간 조금 지체장애가 있으신 분이신것 같은데

휴대폰을 한 4대를 연달아서 기부하시는거예요 ㅠ

진짜 한 20분 넘게 기다렸어욬ㅋㅋㅋㅋㅋㅋㅋ 

기다리다 옆에 다이소 구경하고 왔는데도 하고계심 ;;

그냥 갈까? 하다가 나도 오기가 생겨서 기다림ㅋㅋㅋ

 

네대를 다 그렇게 기부하시고 어디론가 떠나시더라고요

쿨가이

 

 

드디어 마주한 민팃.

중고폰 매입 시간은 10:00 ~ 22:00 라고 합니다

주요 업무는

중고 휴대폰 판매 

중고 휴대폰 기부

중고 휴대폰 시세조회

폰케어 제도도 가입가능

 

 

 

휴대폰 판매를 누르면, 전화번호를 누르라고 합니다.

그럼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 하는 URL이 띠링 하고 도착해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해주시면 기기에서 다음 창으로 넘어가요.

 

 

이사진 화질 왜이뤠

 

저는 이미 오늘보상 을 신청해놓은 상태라 저런 창이 뜨나봐요.

TWD는 티월드다이렉트겠죵?

 

▶관련글

아이폰 12 프로 맥스 t 월드 다이렉트 샵에서 사전예약 후기 (광고아님)

 

 

 

 

 

주의할점입니다

현장검사가 불가한 경우가 예시로 나오는데요.

1. 전원을 켤 수 없는 폰 !!!!!!

꼭 넉넉히 충전 하고오세요 꼭이요 

저 간당간당하게 해서 갔더니 꺼질까봐 완전 쫄렸어요

2. 해외 직구 폰은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3. 화면 ( LCD )이 안보이는 폰

4. 5핀,8핀,C타입 외의 폰

이건 기기 안에 있는 핀이 맞아야 검사가 가능한데

이외의 핀은 검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아이폰이시라면, 초기화를 해놓고 가셨겠죠?

 

저 그냥 공장 초기화만 해놓고 들고 갔는데요.

이거 화면 자동잠금 설정하느라고 다시 켜서 애플 로그인 다시 다 하고.....

 

공장 초기화 하신 분들도

집에서 자동잠금 시간 설정만 다시 해주세영...

전 걍 넉넉히 3분으로 함.

 

저처럼 저 기계앞에서 와이파이 잡아서

애플 로그인하고 설정 켜고 이러지 마시구....

아까 그 첫번째 남자분이 왜 오래걸렸는지 이해가 갔답니다.....

 

 

 

그리고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계정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로그아웃을 하지 않으시면 판매가 안됩니다 !!!

 

어짜피 사진이나 앱같은 것은 초기화가 된 상태기 때문에,

계정만 로그아웃 시켜주면 돼요

 

 

 

혹시 휴대폰 뒤에 스티커나 스마트링 등 뭐가 붙어있다거나,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으면 기기 검사시 오류가 생겨서

잘못 측정될수가 있으므로 꼭 깨끗한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무슨 큐알코드?같은 영수증을 부착하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무시하시고 그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어떻게 알았냐고요?

 

제가 그 화면에서 버벅거리며 렉걸려 있는데,

아까 그 휴대폰 네개 기부하신분이 갑자기 어디선가 나타나셔서는

눌러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곤 다 될때까지 옆에서 계속 계심.......

돠주셔서 감사합니다... 민팃 지킴이님....

 

 

다 되면 아래에 휴대폰을 넣는 칸이 열려요.

제 핸드폰 핀에 맞게 꽂아주시고 화면에 맞게 잘 놓아주세요.

 

그럼 알아서 현장검사가 시작됩니다.

요게 꽤 오래걸려요.... 4단계에 걸쳐서 진행이 되고요.

 

뒤에 기다리는 사람 없으면 좀 앉아계셔도 될정도임..

 

3분걸린다고 뻥치지마시죠 민팃..... 

 

 

 

그리고 어떤면에서 차감이 되었는지도 나와요

전 예상대로 액정 전면파손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제 예상보단 훨씬 많이 책정됐어요

전 보상금 포함해서 10만원도 못받을줄알았는데 18만원이나 줌

개이득 !!!!!!!!

 

카톡으로 바로 신청이 접수 되었다고 카톡이 오구요.

시간 보이시죠?

 

3분 뒤에 바로 입금됨 ..................

진짜 초초초초초초 초 빨라

 

그다음날 입금될줄알았는데 3분만에 입금이라니

 

아 3분동안 하는게 아니고, 입금이 3분만에 된다는 그 3분이었나?

후후후후후후

 

아무튼간 뭐 꽁돈생긴 기분이고요

 

그 과정은 좀 힘들었지만 결과는 대 만족입니다.

우여곡절이 있었던 터라 글이 좀 길어졌지만...

민팃 ATM 으로 중고폰 팔기 대만족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