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마이크 , 유튜브 마이크 - 컴썸 MIC-600 솔직한 사용후기

첨지의 review ::/내돈내산리뷰

ASMR 마이크 , 유튜브 마이크 - 컴썸 MIC-600 솔직한 사용후기

ΘㅅΘ 2020. 6. 26. 15:01

안녕하세요

사실 제가 일을 그만두면서 이것저것 하고싶은게 많아서 벌려놓은게 많답니다

블로그도 천천히 하나씩 쓰고있지만

그전에는 게임을 좋아하니 게임방송도 생각해보고 유튜브도 하고싶어서 공부도 했었죠

보기엔 쉬워보여도 막상 부딪혀보니 정말 쉬운게 아니더군요

특히 저같은 유리멘탈에겐 ㅎㅎㅎ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 놓지못하고 있긴 한데, 언제 다시 시작해볼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제품이 게임 방송 해보려고 구매했던 방송용마이크 입니다

구매한것은 3월인데 몇달 사용해보고 이제야 후기를 써보네요

 

사실 구매할때 고민한게

어떻게 될지모르니 너무 고가의 제품은 사기가 부담스러웠고,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다보니 이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곳은

네이버의 [게이밍기어샵]제품입니다

(홍보나 광고 그런거 절대 아님을 밝히는 바입니다.. 내돈주고 삼..)

 

 

 

98,900원 에서 54,900원으로 할인중이네요

제가 구매했을땐 좀더 비쌌던것 같은데 ㅠ_ㅠ 뉴뉴

 

컬러는 골드랑 블랙이 있는데 저는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일반 컴퓨터를 쓰시는 분들은 사운드카드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노트북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사운드카드를 같이 구해주셔야 합니다

(구매하는곳에 보면 같이 판매하고 있어요)

 

배송비는 무료고, 배송도 엄청 빨라요

입금하고 2일뒤에 도착했던것 같아요

 

뽁뽁이예 예쁘게 싸져서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컸어요

 

칼 가져와~!!

따버리게

 

헤헷

커터칼로 쫙 뜯어줬어요

기본 구성의 세트가 들어있는 박스입니다.

저는 쇼크마운트 ( 작은 진동음이 타고 들어와서 마이크에 전달되지 않게 해줍니다 )도 추가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탁상용 암스탠드, 윈드쉴드, 집게 거치대, C-클램, 마이크, 미니3각대 스탠드, USB 케이블, 팝필터

기본 구성으로 들어가있어요

미친 가성비 쩌는 구성입니다

 

사실 저도 이런거에 혹해서 구매한것도 있어요

 

조립은 여자인 제가 혼자 해도 충분히 할수있는 난이도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게 했어요 

 

혼자 데스크에 끙끙대며 설치 했습니다 위치잡는게 어렵네요

사실 두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저렇게 팝필터를 사용하려면 데스크에 고정시켜서 써도 되는데,

들고 사용하거나 좀더 가까이에 대고 쓰시려면

미니 삼각대에 마이크 고정시켜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음 마이크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솔직히 처음에 쓰는데, 제가 이런 기기를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노이즈가 굉장히 심했어요 인터넷 찾아서 노이즈 잡는 법 엄청 해봤는데도 잘 안잡히더라구요

 

노이즈가 잡히면 소리가 작아지고, 소리를 키우면 또 노이즈가 잡히고.

진짜 스트레스 받았어요 남들은 잘된다는데 내 컴퓨터가 문제인건지.

 

그래서 판매자분께 문의 남겼더니 문자 주셨더라구요.

가끔가다가 컴퓨터 자체에서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모르니 사운드 카드를 보내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이것도 안되면 환불처리 해주신다고 엄청엄청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불편했던 마음이 좀 풀어졌구요.

 

2일뒤 바로 사운드 카드 날라왔습니다.

근데 사실 사운드카드 써보기도전에 노이즈가 잡혔어요.

솔직히 어떻게 한건지는 아직도 모르겠어요ㅡ_ㅡ

컴퓨터 내의 마이크 설정에서 이것저것 조절하다가 

소리도 적당하고 노이즈도 잡혔기에 그뒤로 안건드렸거든요 ㅋㅋㅋ

대신 제가 맞춘걸로는 ASMR은 절대 안될듯 합니다

 

음질은 사실 완전 좋다! 까지는 아닌듯 하고 

쓸만하다? 이정도면 가격대비 괜찮다 정도예요

고퀄을 원하신다면 실망하실수도 있을듯 합니다

 

개인적인 녹음이나, 친구들이랑 게임하실때 디스코드 하실 용도로 쓰신다면 더할나위없이 괜찮아요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저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전문가용 퀄은 아니니 , 고퀄리티 마이크를 원하신다면 

다른제품이나 좀더 금액대 있는 전문가용을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