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 매크로 사용하는 방법

모바일게임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 매크로 사용하는 방법

ΘㅅΘ 2020. 12. 6. 21:19

 

안녕하세요~~ 오늘 꼬로나 2.5로 격상이라는 슬픈 소식을 안고.. 한껏 우울해있답니다..

그럼 집구석에서 게임이나 해야지 뭐하게써요.. 광광우럭..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방법 다들 알고 계시죠?

앱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많이들 알고계시는 블루스택 이나 녹스 앱플레이어가 대표적이고 모모 앱플레이어나 미뮤 LD플레이어 등등이 있습니다. 저는 블루스택과 녹스 두가지 다 사용하는데요.

세븐나이츠 2 같은 경우는 녹스보다 블루스택이 렉이 적어서 블택을 사용중이구, 바람의 나라 연 모바일은 블루스택보다 녹스가 안정적이고 빨라서 둘다 다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 PC 자체의 사양도 중요하겠지요? 제 PC는 롤과 로아 블쏘 같은 경우 렉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답니다. 최신 컴퓨터에 비하면 완전 좋은 사양도 아니지만 완~~전 똥컴도 아니라는것 !!

▶관련글

세븐나이츠2 블루스택 으로 렉없이 플레이하는 방법

 

그래서 오늘은 자동플레이 모바일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앱플레이어 내의 매크로 기능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PC로 세븐나이츠2 돌리고 장시간 외출할때나 잠잘때 사용하는 기능이예요.

어떠한 불법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는것이 아닌, 앱 플레이어 내에 내장된 녹화매크로 기능이예요.

 

일단 블루스택 먼저 세븐나이츠 2 를 예로 들어 알려드릴께요.

블루스택 상에서 세븐나이츠2 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이예요. 오른쪽 메뉴바에 저렇게 생긴 매크로 레코더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저 바에 없다면 맨 아래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가메뉴가 나타나요. 그곳에 있을꺼예요.

 

 

새 매크로 기록하기를 누르면 바로 녹화가 시작되면서 게임 플레이하는 모든 동작이 녹화가 됩니다. 녹화되는 동안의 시간이나, 클릭하는 부분이 다 녹화되면서 그 부분을 계속 반복동작 해주는 작업이예요. 

 

저는 방치형 필드를 돌게되면서 가방에 꽉 차게되면 플레이가 멈추므로, 가방에 찬 장비들을 한번씩 비워주는 매크로 녹화를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해요. 본인이 원하는 동작을 녹화하시면 될것같아요.

 

 

주의할 점은 매크로 녹화가 시작되면 사소한것 모두 다 녹화가 되고 그게 반복행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필요한 클릭과 행동만 해주시는게 좋아요. 

제가 매크로 녹화로 한 행동

1. 자동사냥 버튼

2. 5분정도 텀을 두고 5분뒤에 가방 클릭

3.분해 버튼

4.일반/고급 선택 후 분해버튼

5.다시 홈 눌러서 필드

이렇게가 한 세트로 녹화를 했습니다. 


[ 2021.03.06 글 수정 ]

 

방치형 가방.json
0.00MB

앱플레이어 매크로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해도 잘 안되거나 글이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쓰는 매크로 파일 업로드 해둘게요

 

세달째 잘 쓰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해서 쓰세요 ! 

 

다운받으신 후에

매크로 창 오른쪽 상단에 가져오기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헷갈리는 부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전5시경 일일보상 창이 뜨면서는 클릭이 안먹혀서 아이템이 안팔립니다ㅠ.ㅠ 감안해주세요

 

나중에 보안할 수 있으면 다시 재 업로드 할게요 


제가 방치하는 동안 이 행동을 무한 반복할 수 있도록요. 본인의 취향과 아이템 습득 속도에 맞춰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상점을 들어갈때나 분해 버튼을 누를때나 클릭작업을 할때는 조금씩 텀을 주면서 천천히 눌러주세요. 평소처럼 빠르게 클릭 했더니 버벅거리면서 안먹힐 때가 있더라구요. 클릭이 먹히게 되면 꼬일 수 있어서 천천히 클릭 한번당 여유를 두고 눌러주세요.

 

 

또 요것은 저와 같은 작업을 하시려는 분에게 팁을 드리자면, 제가 필드 사냥 오토버튼과 가방판매창의 분해버튼을 대조했는데요. 방치형 필드를 돌리다보면, 1번 필드퀘스트를 완료할때마다 완료창과 더 사냥하시겠냐는 창이 뜨죠? 근데 제가 판매하는 시점에 그 창이 뜨면 매크로가 한번 먹히게 됩니다. 그래도 돌아가는데에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클릭하는 위치를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분해 버튼 끝부분을 혹시라도 누르시게 되면 매크로가 먹히면서 화면이 엉켰을 때 필드상에서 오토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그럼 사냥을 멈추고 바보처럼 우두커니 서있겠죠?ㅠㅠ

 

제것은 잘 돌아갔는데 남편것이 자꾸 멈춰서 봤더니 그렇게 녹화가 되어있더라구요 위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녹화 세팅이 끝나셨으면 저 녹화에 있는 네모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매크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금 녹화한 것으로 뜹니다. 그냥 실행버튼을 누르게되면 1번만 실행이 되고 끝이나기 때문에 무한반복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멈추기까지 무한정 소요 체크해주신 후 저장해주세요. 그리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이제 녹화했던 그대로 실행이 됩니다. 혹시 모르니 2,3번까지는 모니터링 해주세요.

 

화면 상단 메뉴바에서 몇번 실행이 되었는지도 나옵니다. 끄고 싶으실땐 중지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어렵지 않구 계속 게임에 신경써줄 수 없을때 정말 유용해요. 꼭 저처럼 아이템 사고파는 기능이 아니어도 원하는 반복작업이 있을 때 응용해서 사용해주세요.

 

 


녹스 앱플레이어 녹화 매크로 기능

녹스도 사용방법은 동일해요. 기본적인 모토는 같습니다. 내가 녹화를 뜬 부분이 자동으로 반복되는 거라고 생각해주세요. 오른쪽 메뉴바에 마우스-키 녹화 버튼을 누르신 후에, 녹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녹스도 중지할때까지 반복실행을 체크 해주셔야 계속 반복이 됩니다.

 

 

아 그리고 주의하실점이 한가지 또 있는데요.

 

 

게임 내 설정에서 절전모드를 끄기 로 설정해주세요. 절전모드가 실행되면 그 화면 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실행이 안됩니다. 꼭 절전모드 꺼주세요 !!

 

모바일 게임을 PC로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넘나 좋은디.. 매크로 기능까지 있어서 더 조아용 최고최고 조만간 또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사전예약 나오거나 좋은 팁 있으면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