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순위 TOP 5 (10월)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순위 TOP 5 (10월)

ΘㅅΘ 2021. 10. 1. 16:23

리니지 W의 오픈을 앞두고 아직 큰 모바일 게임 신작은 나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넥슨에서도 블루 아카이브라는 게임을 조만간 내놓을 듯한데요. 그래서인지 9월 모바일 게임 순위와 아주 큰 변동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5위부터 1위까지 확인할게요.

 


5위. 쿠키런:킹덤

 

쿠키런 킹덤이 상위권에서 밀려났다가 다시 진입했습니다. 사실 2021년 상반기에 쭈욱 상위권에 있던 게임인데요. 오딘과 제2의나라 블소 2가 나오면서 조금씩 밀려났네요.

 

현재도 꾸준하게 하는 유저들이 많고 신규 유저의 유입도 꾸준히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캐릭터가 귀엽고 조작법이 간단해서 여자 유저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위. 원신

 

쿠키런과 함께 원신도 다시 상위권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무래도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복귀유저들도 다시 돌아오고 있고, 신규 유저나 찍먹 유저들도 유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원신이 나온 지 벌써 1년이네요. 초반 중국발 게임이라거나, 계정 이슈 등등 다른 이슈를 다 떠나서 게임 하나는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PC로 했을 때 이게 대체 모바일 게임인지 PC 게임인지 헷갈릴 만큼 잘 만들었다고 봅니다.

 

3위. 블레이드&소울 2

 

 

블소 2가 상위권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전작인 블소 M 보다 그래픽이나 게임성 등에서 더 좋아졌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엔씨에서 리니지 말고도 블소에도 신경을 많이 써줘야 상위권에서도 튼튼하게 자리를 지키지 않을까요?

 

무협(?) 물은 반드시 마니아 층이 있기 때문에 이 마니아층을 잘 잡아야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곧 큰 게임들이 론칭될 텐데 그때까진 아마도 상위권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위. ROBLOX

 

ROBLOX가 정말 꾸준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나이 있는 분들은 많이 안 해보셨겠지만, 어린 유저층이 아주 탄탄하고 신규 유입이 계속해서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유저층 나이대가 낮기 때문에 구매력이 떨어져 매출 순위에서는 많이 밀리지만, 플레이 유저수나 신규 유입률이 아주 높고 탄탄합니다.

 

 

1위.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은 20대 유저부터 나이대 있는 유저들까지 다양하며, 성인이 많다 보니 구매력도 있습니다. 플레이 유저수 기준으로도 1위지만 매출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입니다.

 

아무래도 다 비슷비슷한 오토 게임이 많다 보니, 유저들 입장에서는 그래픽이나 구현 방식 등이 더 뛰어난 게임을 선택하지 않나 싶네요. 회사도 탄탄한 카카오 게임즈 기도 하고요.

 

리니지 W가 나오면 상위권 다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11월 4일 리니지 W가 오픈하는데요. NC에서도 과금 모델을 대폭 줄일 것으로 밝혔기 때문에 찍먹이든 뭐든 게임을 해볼 유저는 많아 보입니다. 곧 새로 나올 모바일 게임 리뷰도 올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