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수집 형 (2021년 1월 기준)

모바일게임

무 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수집 형 (2021년 1월 기준)

ΘㅅΘ 2021. 1. 23. 18:57

무 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하려고 합니다. 많은 장르중에 오늘 쓸 포스팅은 방치형 게임 입니다.

여러분, 혹시 PC게임보다 모바일 게임에서 돈을 더 쉽게 쓰는거 알고계시나요? 

 

PC는 컴퓨터도 켜야하고 결제를 하려면 거쳐야 하는 단계가 많지만, 모바일 게임의 과금 은 비밀번호 한번이면 지문 한번이면 바로 결제가 되는 아주 쉬운 시스템이죠.

 

저도 우리 신랑도 게임 을 참 좋아하는데 모바일 게임에 알게 모르게 돈이 꽤 나가더라구요.

 

그래서 무 과금 이나 소 과금 으로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너무 다양해서 장르별로 나눠보려 하는데, 제가 해본 게임 중에서 방치형 + 수집 형 모바일 게임으로 추려봤습니다.

1. 라스트 오리진

일명 라오라고 많이 부르는 게임입니다. 미성년자는 할 수 없는 게임이라 학생분들은 아쉽긴 하지만 저도 해 본 결과 학생분들에겐 감히 추천드릴 수 없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헐벗은 여성분들이 많이 등장하시는데, 전철에서 하면 용자라고 할 정도입니다. 실제로 전 여성이라 전철에서 몇번 하긴 했는데 넘 가볍게 입은 언니들이 나올때면 주위를 살피게 되더군요.

 

20살이 넘으신 분들에게만 추천을 드립니다.

라스트오리진

일단 수집 형 모바일 게임은 제가 대략 세븐나이츠 때부터 시작했으니 꽤 된 듯 한데요. 많은 수집 형 모바일 게임을 지나 라스트 오리진 만큼 무 과금이 즐길 수 있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게임은 찾기 힘든 듯 합니다.

 

아는 동생은 소 과금러로 소소하게 과금을 하며 즐기는데, 왠만한 게임 캐릭터는 모험을 돌면서 다 얻을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간혹 가챠로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도 있지만 없어도 다른 유저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과금을 하면 남들보단 더 빠르게 더 예쁜 옷도 입혀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한다고 생각하면 이만한 무 과금 모바일 게임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스트 오리진에서 필요한 것은 덕력 . 덕심 뿐입니다. 매니아 층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고, 카페화력도 쎈 편입니다.

 

통발 게임이라 잘 때 원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모험지에서 자동사냥을 돌려놓고 자면 됩니다.

 

2.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수집 형 모바일 게임입니다. 저도 열심히 했던 게임인데 초반에 너무 달려서 후반에 컨텐츠가 없어 식어버렸던 기억이 있네요.

 

풀 네이밍보단 프리 코네라고 많이 부르는 게임입니다. 프리 코네는 귀여운 캐릭터가 인상적이고, 위에 소개했던 라스트 오리진 게임처럼 그런 가볍게 입은 언니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프리코네

정말 프리 코네는 덕후를 부르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여자 유저도 많은 편이구요. 물론 캐릭터는 가챠 위주로 얻게 됩니다만, 3성 캐릭터들 중에서도 좋은 캐릭터가 많기 때문에 공략을 보면서 깨실 수 있습니다.

 

재화도 잘 주는 편이라 가챠도 자주 할 수 있구요. 

 

전 무 과금으로도 잘 즐겼습니다만, 한가지 추천드리는 것은 아예 프리 코네 게임을 시작하실 때 리세마라를 열심히 하셔서 필수 캐릭은 얻고 가시는 것이 수월 하긴 합니다. 

 

라스트 오리진이랑 비교했을 때 통발 게임이라 하기엔 어렵고, 모험을 돌 시에 한번 깬 곳은 소탕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게임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습니다.

 

3. 에픽 세븐

여기서 에픽세븐이 왜 나오냐고 뒤로가기 누르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스마일 게이트의 지독함을 보여준 에픽세븐이죠. 개인적으로 캐릭터나 모험 시스템 등이 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아직도 하고 있긴 합니다.

 

단 시작할 때 만원 정도 쓴것 외엔 과금 하지 않고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과금 과 무 과금의 차이가 나기는 하나, 그 차이를 느끼려면 몇십만원 써서는 티도 안나는 에픽 세븐입니다.

 

그리고 과금하는 제품들도 기본이 3만원대부터 시작하기에 초반에 욕을 많이 먹었었죠. (물론 지금도 ;;)

에픽세븐

그래서 그냥 돈 안씁니다. 운 좋으면 무료 뽑기에서 한번씩 4성 5성 던져주고 모험 돌아 장비 맞추고 그런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모험 돌면 재화도 잘 모여 뽑기도 계속 할 수 있구요.

 

아는 동생과 애증의 게임으로 에픽 세븐을 하고 있는데 그 친구는 운도 좋아서 월광 5성이 잘 뜨더라구요. ( 물론 전 월광 5성 아직도 1개도 없습니다 )

 

그래도 랭커 갈 것 도 아니고 소소하게 게임 즐기면서 하기에는 에픽 세븐이 무 과금으로도 좋다고 생각해서 올려봤습니다.

 

 

제가 직접 해본 수집 형 모바일 게임으로만 작성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렇다고 모바일 게임에 과금을 아예 안하는 스타일은 아니니 오해말아 주셔요 ㅎㅎ

 

무 과금 모바일 게임 중에 방치형 게임으로 다음 포스팅 올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