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무료설치 쉬운 다운로드 방법

ΘㅅΘ 2021. 5. 13. 15:46

한컴타자연습 어렸을 때 많이들 해보셨죠? 아무래도 제 또래라면 컴퓨터가 대중적으로 가정에 보급되기 시작했을 시기라 학교에서도 타자연습을 많이 시켰던 기억이 납니다.

 

한컴타자연습은 보통 컴퓨터를 깔면 같이 깔려있던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많이들 쓰지 않다보니 기본으로 깔려있는 경우가 많이는 없는 것 같네요.

 

오랜만에 컴퓨터 업무를 하다보니 타자가 예전같이 않은 느낌이 들어서 연습도 할겸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이 생각나 검색해보았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이라고 글을 쓰긴 하나 정말 예~~~전에 (거의 윈도우 처음 나온 시절..ㅎㅎ) 버전은 찾을수가 없더군요. 

 

그래도 제가 오늘 포스팅할 버전도 꽤 괜찮더라구요. 자 이제 알려드릴께요.

 

◈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무료설치

아래의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게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올려준 파일이니 믿고 받으시면 됩니다.

 

한컴타자연습 소개 : 한글과컴퓨터 (hancom.com)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소개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게임, 한컴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은 타자를 처음 하는 분이나 타자능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분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구) 한컴

www.hancom.com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랫부분에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라고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용량이 크지 않아 금방 다운이 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한 후에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화면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화면 왼쪽에 혼자하기를 눌러도 싱글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입경로가 간단해서 저는 그냥 회원가입을 하고 사용했습니다. 귀찮으신분들은 패스 하셔도 무방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사용자설정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등록해주면 좋은데요. 이름이랑 캐릭터도 정해주고 목표 타수와 정확도도 설정해줍니다.

 

저는 예전에 500타 정도 쳤던 기억이 나서 500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메뉴화면한컴타자연습 메뉴
한컴타자연습 짧은글연습한컴타자연습 긴글연습

 

자리연습/낱말연습/짧은글연습/긴글연습 코스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낱말 게임은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 SOS가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타연습

 

짧은글연습은, 명언이나 속담 등 한줄짜리 문장을 쳐내는 건데요. 아직 제 손가락 안죽었네요. 546타에 최고타수가 716타까지 나왔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별 헤는 밤

제가 좋아하는 긴 글 연습입니다. 유명한 소설이나 글의 한 부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별 헤는 밤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과 동백꽃도 꽤 재미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으로 어릴적 유명한 책들의 내용을 파악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예전엔 어린왕자도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 없어진것도 있습니다.

 

한컴타자게임 케이크던지기

 

게임 두가지 중 케이크 던지기입니다.

 

뭐 아시다시피 저 멀리서 케이크를 던지러 달려오는 단어들을 쳐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컴타자게임 해상구조SOS

 

두번째 게임인 해상구조 SOS 입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온라인 대전으로 다른 유저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해보진 않았습니다만...ㅎㅎ

 

전 그냥 혼자하기로 했는데요 봇과 단어를 쳐내며 서로 공격해가는 게임이네요.

 

 

음.. 사실 저는 게임에선 그닥 재미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전 그냥 짧은글이랑 긴글 연습이 더 재미있네요.

 

PS. 영어타자 연습도 됩니다. 설정에서 바꿔주시면 돼요.

한컴타자 영타한컴타자 영어타자

 

어우.. 한글에 비하면 영타는 237타... 연습하겠습니다.. ㅠㅠ

 

오랜만에 하니 옛생각도 나고 재미있네요. 한글은 지금정도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한데 영타가 너무 느리네요. 영어위주로 연습해야겠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구버전 포스팅을 마칩니다.